본문 바로가기
육아하는 엄마/육아템 리뷰

신생아 트롤리, 아기트롤리 내돈내산 솔직리뷰 (마켓비 트롤리)

by 우리모두는 오늘의 주인공 2022. 12. 5.
반응형

아기가 생기고 출산에 임박하면 평소에 생각지도 않았던 것들을 많이 구매해야 합니다. 임신 전엔 트롤리가 무엇인지 전혀 몰랐었는데 아이러니하게 최근에 제 주된 관심사는 트롤리였답니다. 트롤리는 바퀴가 달린 서랍을 총칭하는 것으로 쓰이고 있는데요. 제가 구입한 마켓비 트롤리의 구매 리뷰 및 제품 장점, 단점을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생아 트롤리 사용 이유

임산부는 출산 후 관절이 정말 약해진다고 합니다. 손목이나 허리를 특히 조심해야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기저귀 갈이대가 필수 육아 아이템으로 떠올랐는데요. 이때 기저귀 갈이대 옆에 두고 사용하는 것이 요즘의 트롤리 사용법이랍니다. 트롤리는 생각보다 정말 많은 육아 아이템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 기준으로, 제일 위칸은 오픈되어있으나 별도의 트레이가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면봉이나 아기 로션 등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칸에는 아기 손수건을 보관하거나 옷을 보관하는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는데요. 트롤리 같은 육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은 엄마의 동선을 최소화할 수 있기에 육아에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마켓비 트롤리 구매 이유 

아기 트롤리를 검색하면 가장 유명한 제품은 이케아의 로스코그 트롤리였는데요. 저 또한 이케아 제품과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 결국 구매한 제품은 마켓비의 5단 회전 서랍 트롤리였습니다. 아래는 마켓비 트롤리의 장점입니다.

 

  1. 마켓비 트롤리는 회전식 서랍이 특징이며, 살짝만 힘을 주면 서랍을 열 수 있다.
  2. 회전식 서랍이므로 먼지 차단에 용이하다. 뚜껑을 매번 열고 닫고 할 일이 없다.
  3. 5단으로 수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아기용품을 넣고 보관할 수 있다.
  4. 디자인이 깔끔한편이고 주관적으로 민트 그린색이 이뻤다.
  5. 완제품 형태로 배송되기 때문에 바퀴 4개만 체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했다.

마켓비 트롤리는 회전형 서랍방식으로, 서랍을 회전해서 오픈한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했다.
마켓비 트롤리 회전형 서랍방식

 

 

마켓비 트롤리를 아직 제대로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사실 제품의 단점은 제품을 받자마자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생각한 마켓비 트롤리 단점입니다.

 

  1. 가격이 상당히 비싸다. 이케아의 로스코그는 35000원 수준인데, 마켓비제품은 85000원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있다.
  2. 가격에 비해 퀄리티,마감이 별로였다. 5단 서랍이 단차가 각각 안 맞아서, 회전 서랍 특성상 단차 안 맞는 게 너무 눈에 잘 보인다.
  3. AS가 별로다. 찾아보니 제품의 단차가 안 맞는 부분은 이전부터 지속적인 컴플레인이 있었던 것 같으나 개선이 없어 보인다.

마켓비 트롤리의 단점인 서랍 단차 사진이다.
마켓비 트롤리 서랍 단차 사진

 

총평

이미 주문하고 사용하는 사람으로서, 아기 키우는 데는 여느 트롤리 못지않게 잘 사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가격 대비 퀄리티가 좋지 않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재구매 의사는 없답니다. 돌아간다면 다른 뚜껑 있는 트롤리를 구매할 것 같습니다. 다만 제품 특유의 색상이나 디자인이 마음에 드신다면 구매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