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현아/내돈내산 리뷰

셀프도배 셀프벽지 만능풀바른벽지 시공도전!

by 우리모두는 오늘의 주인공 2022. 12. 6.
반응형

올해가 다 가기 전에 꼭 해보고 싶은 게 있었어요. 바로 작은 방의 분홍색 벽지를 다른 색상으로 교체하는 것인데요. 분홍색은 괜찮은데 벽지가 찢겨있거나 오염되어있는 부분은 계속해서 눈이 가더라고요. 신경 안 쓰려고 해도 계속 그 부분만 보이는 느낌 뭔지 다들 아실 거예요. 그래서 이번에 작은방의 분홍색 벽지를 만능 풀 바른 벽지로 셀프 도배해보기로 결정했답니다!

 

 

월플랜 만능 풀 바른 벽지


아마 한 번이라도 셀프 도배에 대해 알아보셨던 분들은 잘 아실 텐데요. 만능 풀바른벽지는 저도 구매 전에 한 번쯤 들어본 것 같았어요. 사실 셀프 도배를 위해 벽지를 알아본다면 선택사항은 많지 않아요. 제가 알아본 바로 이 회사의 제품이 독보적으로 많이 팔리는 베스트셀러이니까요. 월플랜의 벽지는 합지벽지, 실크벽지 중 선택할 수 있고, 일반 풀바른벽지와 만능 풀바른벽지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간편하게 현재 사용 중인 벽지 위에 덧방을 할 예정이어서 만능풀바른벽지로 구매했어요. (내 돈 내산입니다)

 

셀프도배에 필요한 만능풀바른 벽지가 놓여있다.도배를 진행할 분홍색 벽지 방의 입구사진이다도배 진행 전 바닥에 보양비닐이 깔려있는사진이다.
만능 풀바른 벽지, 셀프시공전 분홍색벽지의 작은방

 

제품 가격


분홍색 벽지의 작은 방 한 개를 셀프 도배하는데 발생한 비용은 총 12만 원입니다. 천장 제외 벽 4면을 시공했고, 실패할 것을 대비해서 1폭을 넉넉하게 구매했는데 결과적으로 잘한 선택이었습니다.

 

 

시공 난이도


저는 남편이랑 같이 진행했는데 6시간 걸렸어요. 아무래도 제가 임산부이다 보니까 작업이 쉽지 않았는데, 이웃님들은 2명에서 시공하면 저희보다 더 빨리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제품 리뷰 보면 가끔 일반인을 벗어난 분들도 계시는데 실제로 해보면 남의 얘기라는 걸 깨달으실 거예요. 시공은 최소 2명에서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진심이에요).

 

 

시공 후 냄새


도배하는 날은 방에서 풀 냄새가 꽤 나는데요. 겨울이라 너무 추워서 별도로 창문 열고 환기하지 않았는데도 3일 내로 냄새는 다 빠졌어요. 풀이 마르는 동안만 냄새가 났고 현재는 아무 냄새도 안 난답니다. 냄새도 독한 냄새는 아니에요.

 

 

시공 Tip


시공할 때 작업을 어떻게해야 벽지가 이쁘게 나온다거나 하는 팁은 제품 홈페이지에 전부 나와있어서 생략할게요. 그거보다 저는 처음하는 셀프도배라서 이게 제대로 하고있는게 맞는지 자꾸 의심이 들었어요. 잘 붙인다고 붙였는데 기포도 많이 차고, 중간중간 검은색 오염같은게 계속 보였고 벽지가 지저분해보였거든요. 그래서 벽 한면을 시공완료했을때 다시 되돌아갈까 고민을 많이했었어요. 근데 풀이 마르고나니 그런 부분이 감쪽같이 없어지고 깔끔해지더라고요. 시공할때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정렬만 잘 맞춰서 시공하시면 시간이 다 해결해줄 거예요!

 

기존 분홍색벽지에서 화이트벽지로 셀프도배 완료한사진셀프도배 실패한 부분 1셀프도배 실패한부분 2
화이트색상으로 셀프도배 완료사진과 도배 실패 부분

 

총평

셀프 도배하며 느낀 점은 전문가가 괜히 있는 게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결과물은 만족하면서도 셀프시공에 들어가는 노동력이 상당하거든요. 근데 금액적인 면으로 생각해보면, 셀프 도배도 충분히 매력이 있다고 생각해요. 저는 이번에 방 한 개만 진행했지만 아직 저희 집엔 세월을 맞아 누렇게 변한 벽지들이 곳곳에 있기 때문에 추가로 셀프 도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번 해보니 다음번엔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요. 업체를 통해서 하면 방 한 개만 해도 30만 원 수준이니 3분의 1 가격으로 나름 잘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