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현아/내돈내산 리뷰

로긴 스테인리스 식기건조대 리뷰 장단점

by 우리모두는 오늘의 주인공 2022. 1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ISFJ 현아입니다. 며칠 전 싱크대에 있는 식기 건조대가 너무 낡아있는 게 눈에 들어왔어요. 그래서 식기 건조대를 알아보다 보니 괜찮은 제품이 있어서 구매했답니다. 로긴 스테인리스 식기 건조대는 올 스탠 제품으로, 싱크대에서 건조대로 쓰기에 적합해 보이더라고요. 그럼 이번에 구입한 식기 건조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내돈 내산입니다)

 

로긴 식기 건조대

제가 구매한 제품은 '로긴'이라는 회사의 식기 건조대입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 기준으로 구매할 때 2가지의 모델 중 선택할 수 있는데요. 작은 사이즈인 로하모델은 아파트 기준 20평 이하에 적합하고, 일반 사이즈인 리젠 모델은 20평 이상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리젠 모델의 가로길이는 약 79cm로 저희 집 싱크대 가로길이와 비슷하기 때문에 저는 리젠 모델로 선택했어요.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싱크대 상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인데요. 인터넷에 식기 건조대를 검색해보면 거의 싱크대 옆에 두고 사용하는 제품이더라고요. 저는 그렇게 사용하는 건 좁고 복잡해 보여서, 싱크대 상단에 설치하는 모델을 사용하고 싶었답니다.

로긴 식기건조대의 구성품인 프레임과 기둥이 놓여있다
로긴 식기건조대 리젠모델 구성품

 

[장점 5가지]

 

1. 빠른 설치

제품 설치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제품에 동봉되어있는 고리형태의 기둥 2개를 싱크대 상부 서랍장 하단에 볼트로 체결하여 고정하는 방식인데요. 구매 사이트에 설치방법 동영상이 있어서 영상 보면서 쉽게 설치했답니다.

 

2. 올 스테인리스

일반형인 리젠 모델은 물받이까지 스테인리스로 구성되어있어요. 아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물받이까지 스테인리스로 제작되었는데요. 설치해보니 일체형으로 깔끔해 보이더라고요. 수저통과 다용도 걸이 또한 스테인리스라서 물이 계속 묻어도 잘 녹슬지 않을 것 같았어요.

식기건조대의 물받이또한 스테인리스 304로 제작되어있는 사진
스테인리스 물받이

 

3. 스테인리스 304 사용

스테인리스 304는 크롬과 니켈의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녹에 강하다고 합니다. 또한 내식성, 내열성이 뛰어나서 식기 및 주방기기류 등 물이 많이 묻는 곳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해 보였어요.

 

4. 국내 생산

제품이 중국산이 아닌 국내 생산인데요. 실제로 제품 세척을 해봤는데 표면이 부드럽고 마감이 정말 깔끔했어요.


5. 스테인리스 전문회사

제가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리뷰가 20개 수준이라 잘 몰랐는데, 검색해보니 로긴은 스테인리스 연구만 30년간 해온 회사이더라고요. 로긴의 다른 제품을 검색해보니 무려 리뷰가 2만개이고 식기건조대중에서 가장 잘 팔리는 아이템이였어요. 제 생각보다 큰 회사였고 AS 부분에서도 꾸준히 소통한다고 하니 나중에 이용해볼 예정입니다.

 

로긴 식기건조대 설치 전 사진로긴 식기건조대 설치 후 사진
로긴 식기건조대 설치 전, 설치 후 모습

 

[단점 2가지]

 

1. 가격

올 스테인리스 제품이라 가격대가 저렴하지는 않아요. 제가 초기에 생각했던 예산을 살짝 벗어났었어요.

 

2. 설치 부자재

설치하는데 소요되는 볼트가 총 4개인데, 딱 4개만 보내줬어요. 그리고 상부장에 구멍을 내야 하는데, 같이 온 볼트 끝이 날카롭지가 않아서 구멍을 만드는데 조금 불편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