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하는 엄마/육아템 리뷰

아기 수전 대림바스 워터탭 구매 리뷰(워터탭설치,육아아이템,내돈내산)

by 우리모두는 오늘의 주인공 2022. 11. 13.
반응형

오늘의 육아 아이템 리뷰는 대림바스의 워터탭입니다! 아기 워터탭은 다른 말로 아기 수전이라고 부르기도 해요. 워터탭은 보통 아기 비데와 같이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것 같아요. 그럼 신생아 필수 육아 아이템 중 하나인 워터탭을 리뷰해보겠습니다. (내 돈 내산입니다!)

 

1. 아기 수전(워터탭) 사용 이유

워터탭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정에서도 워터탭의 각도 조절을 이용해서 신생아 케어를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어서입니다. 360도로 회전이 가능해서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이 편리한데요. 신생아때 특히 수시로 아이의 엉덩이를 닦아줘야 하는 상황에서, 물을 위쪽방향으로 나오게 해주면 아기 엉덩이를 편한 자세로 씻길 수 있어요. 또 아기 머리를 씻길때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세면대에 아기 비데를 설치해서 아기 비데 + 워터탭의 조합은 부정할 수 없는 꿀템입니다.

 

 

대림바스 워터탭이 360도로 돌아가는 모습
360도 회전이 가능한 워터탭

 

2. 워터탭 구성품

워터탭 신품 2개가 놓여있다상품 박스뒷편에 설치방법이 적혀있다기본 구성품으로 워터탭과 리필 필터 3개, 마운트 등이 들어있다
대림바스 워터탭과 설명서, 구성품

제품을 받아보면 위와 같이 깔끔하게 세트형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제품 박스 뒤편에는 설치방법 설명서가 적혀있어서 설치에는 어려움이 없었어요. 구성품으로는 워터탭과 리필용 필터 3개 그리고 설치에 필요한 공구가 들어있었어요.

 

3. 워터탭 설치방법

기존 마운트를 공구를 이용해서 해체기존 마운트 해체시 녹물과 찌꺼기가 많이 묻어나왔다대림바스의 워터탭 마운트를 돌려 끼워넣는모습마운트에 워터탭을 꽂아넣는 모습
기존 워터탭을 분리하고, 대림바스의 마운트를 설치한 뒤 워터탭을 꽂아넣는다

 

위 사진과 같이 기존 마운트를 해체해보니 배관 찌꺼기와 녹물이 많이 묻어 나왔어요. 제가 사용할 때는 별로 신경을 안 썼었는데 이제 아기를 씻겨야 한다고 생각하니.. 이번에 교체한 게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안방 화장실과 공용화장실을 모두 교체했답니다.

 

 

4. 필터 변색과 교체

 

워터탭 필터교체방법을 설명하는 이미지
워터탭 필터교체

 

위 이미지처럼 필터가 변색되면 쉽게 교체가 가능하게 설계되었어요. 설치도 쉬웠고 사용해보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괜히 신생아 꿀템이라고 부르는 게 아닌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